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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체험판 건랜스 후기

Broadcaster 베리너스
2021-01-08 20:32:19 56 0 0

무기소개 영상만 봤을때는 굉장히 떡상이었다고 했는데 실제로 해보니 월드아본과 차별화된 점이 있었습니다.


1. 공중 단차공격(???)

원래 월드아본에선 공중에서 가드키를 누르면 내려찍기 모션이 나갔는데 라이즈는 공중 발도공격을 하면 포격이 나가더군요. 내려치기는 탄이 없을때야 발동이 됬습니다. 공중포격은 탄이 모두 소모될때까지 가능. 포격을 할때마다 반동으로 위로 솟구침. 방향전환 가능.


2. 공중 풀버스트(상향)

원래 월드아본에서의 공중 풀버스트는 발도상태,공중에서 포격만 누르면 바로 나가는데 라이즈는 리로드 커맨드(가드+포격)를 눌러야 나가더군요. 그리고 월드아본의 풀버스트가 반원형으로 탄을 흩뿌리는 거라면 라이즈의 공중풀버는 거의 일점집중으로 풀버스트가 발동돼서 상향을 받았다는 걸 알수 있었습니다.


3.모으기 포격(상향)

원래 월드아본의 모으기 포격은 선공격모션이나 리도드모션 이후에 쓸수 있었지만 라이즈는 조건없이 포격버튼을 길게 누르면 쓸 수 있습니다. 본래의 기능이 막혔는지 원래 그런지 모르겠지만 스텝 리로드가 삭제돼서 모으기포격-스텝-모으기포격이 가능하게 되서 상향을 받은 것 같습니다.


4. 용항포(상향)

용항포 모션이 더 빨라졌습니다. 용항포를 쓸수 있는 조건이 추가돼 더 쉽고 빠르게 용항포를 꽃아넣을 수 있습니다. 

모으기포격 이후에 뒤방향+포격을 누르면 용항포가 가능하고 가드엣지 이후에 포격을 누르면 용항포가 나갑니다.


5.용격포(상향)

월드아본은 가포판정이 없어서 사용하는데 많은 문제점이 있었지만 라이즈 용격포는 차징중에 가포판정이 생겨서 더욱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가 있게됬습니다. 덕분에 쿨타임이 될때마다 용격포를 써주는게 더좋은 정도. 무턱대고 용격포를 갈겨도 가포판정 때문에 손해볼게 없는 공격이 되버렸습니다.  



***여기서 부터는 밧줄벌레 기술***

6. 가드엣지(밧줄벌레 1개소모)

월드아본의 랜스기술인 파워가드+카운터가드를 섞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일정시간 가드판정(가드강화x 추측)이 생기고 그 시간 내에 몬스터공격을 맞으면 띵!하는 소리가 나며 예리도가 점진적으로 회복됩니다. 그리고 360도 방향전환이 가능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내려치기(공격+포격)>>풀버스트

-용항포(포격)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은 제작진이 건랜스의 가드를 사용하라고 만든 느낌이었습니다. 실제로도 이걸 많이 사용합니다. 실전성도 좋고 건랜스의 치명적인 단점인 예리도갈림이 완화된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체험판하면서 예리도가 부족하다는걸 그다지 느끼진 못했습니다.


7. 헤일 커터(밧줄벌레 2개소모)

용격포의 오버히트(쿨타임) 게이지 감소. 리로드기능이 있습니다. 사용해보면서 느낀건 수직으로 뛰어오르면서 내리치는 모션이 태도의 투구깨기,한손검의 폴배시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제대로 맞추기가 까다로운 편이며 확실한 타이밍이 아니라면 가드엣지 위주로 운영하는걸 추천합니다.  


##후기 요약##

월드아본은 가성 자체가 의미가 없어지는 몹들 때문에 회피건랜스 위주로 돌렸습니다. 가드 자체에 어떤 파생기술조차 없었고 제대로 쓰기 힘든 기술(풀버스트,용항포,용격포)들이 많아 가드건랜스가 많이 사장됐었지만, 라이즈에선 실전에서 쓰기 힘든 기술들이 상향을 받게됐고 많은 면에서 개선이 이뤄진 것 같습니다. 

 

 한줄평

:가드건랜스, 풀버건랜스의 시대가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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