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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플래툰 스플래툰 3 기어 파밍법

Broadcaster DK99
2022-09-13 08:54:21 314 0 1

본문에는 스플래툰 2 시절의 계산법과 사진들이 사용되었지만, 스플래툰 3 기준의 변경점과 한국 정발 번역명을 반영하였습니다.

세부적인 내용들을 다루다보니 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처음하시는 분들은 먼저 광장 로비 입구 오른쪽의 스파이키와 대화하여 - 버튼을 누르고 

설명을 한 번 읽고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 기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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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플래툰 3 유저들이 입고 있는 액세서리, 옷, 신발 등의 장비를 기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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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기어에는 기본 기어 파워 1개와 1 ~ 3개의 추가 기어 파워 슬롯이 달려있습니다.

3개보다 적은 추가 기어 파워 슬롯이 달린 기어는 레어도를 올리면 추가 기어 파워 슬롯의 숫자를 늘릴 수 있습니다.

3개의 추가 기어 파워 슬롯이 모두 열린 기어의 경우에도 레어도를 올리면 기어가 획득하는 기어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2. 기어 파워란?

기어 파워는 종류별로 이동 속도, 잉크 효율, 스페셜 강화 등 각각 다른 효과를 내는 일종의 추가 능력치입니다.

같은 무기를 사용하더라도 자신의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기어 파워를 조합하여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각 기어에 달린 기본 기어 파워는 상점에서 구매할 때는 정해져 있지만,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어플의 오징어넷 숍에서는 상점과 다른 종류의 기본 기어 파워를 가진 기어를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파이키에게 기어 파워 파편을 지불하여 기본 기어 파워의 종류를 바꿀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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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기어 파워 슬롯은 처음엔 비어있지만 기어 경험치가 쌓이면 추가 기어 파워를 하나씩 획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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획득한 추가 기어 파워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광장의 스파이키에게 20000코인을 지불하고 슬롯 클리닝(이하 세탁)하면 슬롯이 비워지며,

해당 기어 파워들은 기어 파워 파편으로 저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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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기어 파워 1개의 효과가 10이라고 할 때 추가 기어 파워 1개의 효과는 3입니다

하나의 기어에 추가 기어 파워는 최대 3개까지 달릴 수 있으므로, 추가 기어 파워 3개의 효과를 계산하면 9이고

이는 기본 기어 파워 1개(10의 효과)과 거의 비슷합니다.

모든 부위(액세서리, 옷, 신발)를 한 가지 기어 파워로 도배하면 기본 기어 파워 3개, 추가 기어 파워 9개로 총 57(30+27)의 능력을 발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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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splatoonwiki.org/wiki/Ability

같은 종류의 기어 파워를 추가할 때 대체로 그 효과는 점감합니다.

그러므로 한 가지 기어 파워로만 도배하는 것보다는 여러 가지 기어 파워를 조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 기어 파워추가 기어 파워로도 붙을 수 있는 일반적인 14가지의 기본 기어 파워

추가 기어 파워로는 뜨지 않으며 기본 기어 파워로서만 존재하는 12가지의 특수 기본 기어 파워가 존재합니다.

이 특수 기본 기어 파워들은 특정한 부위의 기어에만 붙어있으며, 각자 독특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액세서리에 붙는 특수 기본 기어 파워는 스타트 대시, 라스트 스퍼트, 역경 강화, 컴백이 있고

옷에 붙는 특수 기본 기어 파워는 징어닌자, 리벤지, 서멀 잉크, 부활 페널티 업, 추가 기어 파워 2배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발에 붙는 특수 기본 기어 파워는 스텔스 점프, 오브젝트 공격력 업, 낙법이 있습니다.


3. 기어 파밍법

(1) 기어 파워 파편을 이용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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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 세탁 후 얻어진 기어 파워 파편은 일정량이 모이면 추가 기어 파워 슬롯의 원하는 위치에 넣을 수 있습니다.

장비의 추가 기어 파워 슬롯들 중에 해당 기어 파워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엔 박는데 기어 파워 파편 10개가 필요하며

이미 해당 기어 파워가 하나 있는 경우 기어 파워 파편 20개, 두 개 있는 경우는 기어 파워 파편 30개가 필요합니다.

결국 기어 파워 파편만을 이용하여 한 가지 기어 파워로 통일하려면 기어 파워 파편이 총 60개(10+20+30) 필요합니다.


이 방법은 기어 파워 파편이 지나치게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보통은 후술할 다른 방법들로 원하는 기어 파워 2개를 띄워놓고 남은 한 슬롯에 기어 파워 파편 30조각을 박는 식으로 활용합니다.

기어 파워 파편을 파밍하는 법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2) 기어 주문을 이용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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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 만났던 유저나 광장의 다른 유저들이 가진 기어를 주문하면 하루에 하나씩 스파이키에게 구매 가능합니다.

주문한 기어가 완벽하게 똑같이 올 확률이 매우 낮지만

운이 좋다면 상대방이 맞춰놓은 기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단, 추가 기어 파워가 붙어서 온 기어를 구매할 때는 상당한 코인을 지불해야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기어 파워 3개 다 붙은 기어의 경우 10만 코인, 추가 기어 파워 3개가 다 붙고 기본 기어 파워까지 교체된 경우 20만 코인)


다만, 유저로부터 주문한 기어가 상점 기준의 기본 기어 파워가 아닌 오징어넷 숍 기어 혹은 기본 기어 파워가 교체된 기어라면

상점 기준의 기본 기어 파워로 바뀌어서 올 확률이 높습니다.

스플래툰 3에서 생긴 기본 기어 파워 교체 기능이 기어 파워 파편 45개를 지불해야하기 때문에, 남이 바꿔놓은 기어를 손쉽게 획득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로 생각됩니다.

다만 오징어넷 숍의 다른 기본 기어 파워를 가진 기어의 경우도 상점 기준으로 바뀌어 올 가능성이 높으므로 

오징어넷 숍의 기어 주문을 놓친 경우, 광장의 유저에게서 주문하는 것으로는 구하는데 운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오징어넷 숍을 자주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미 많은 기어를 파밍해놓은 친구가 있다면 이런 방법으로 기어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기어를 입은 친구와 프라이빗 배틀을 빠르게 한 판 진행하면 간단하게 원하는 기어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이 역시 기본 기어 파워가 상점 기준과 다른 기어라면 기본 기어 파워가 바뀌어서 올 수 있습니다.


(3) 브랜드별 잘 뜨는 기어를 이용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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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기어는 정해진 브랜드가 있으며, 각 브랜드 별로 잘 뜨는 추가 기어 파워잘 뜨지 않는 추가 기어 파워가 정해져있습니다.


추가 기어 파워로 붙을 수 있는 기어 파워의 종류는 총 14가지입니다.

(잉크 효율 업(메인), 잉크 효율 업(서브), 잉크 회복력 업, 인간 이동 속도 업, 징어대시 속도 업, 스페셜 증가량 업, 스페셜 감소량 다운, 스페셜 성능 업, 부활 시간 단축, 슈퍼 점프 시간 단축, 서브 성능 업, 상대 잉크 영향 감소, 서브 영향 감소, 액션 강화)

따로 잘 뜨는 기어 파워가 정해져 있지 않은 브랜드(amiibo, 마르징오 메이드, Mr. 베어 상회)에서는 

이 14가지 기어 파워가 뜰 확률이 각각 동일합니다. (1/14 = 7.14%)

하지만 대부분의 브랜드들은 브랜드별로 잘 뜨는 기어 파워잘 뜨지 않는 기어 파워가 존재합니다.

잘 뜨는 기어 파워5배, 잘 뜨지 않는 기어 파워0.5배의 확률이 적용되기 때문에 계산법이 복잡해집니다.


주머니에 기어 파워별로 각각 2개씩의 당첨공을 넣는다고 가정할 때

잘 뜨는 기어 파워는 5배니까 10개, 잘 뜨지 않는 기어 파워는 0.5배니까 1개의 당첨공을 넣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12가지의 기어 파워는 2개씩 넣습니다.

총 10 + 1 + 24 = 35개의 당첨공이 들어가고 거기서 뽑기를 진행합니다.


브랜드별로 잘 뜨는 기어 파워가 나올 확률은 10/35 = 28.57%입니다.

브랜드별로 잘 뜨지 않는 기어 파워가 나올 확률은 1/35 = 2.86%입니다.

나머지 12가지 기어 파워들이 나올 확률은 각각 2/35 = 5.71%입니다.


기어 파워는 여러 개 낄 수록 효과가 점감되기 때문에 한 가지 기어 파워를 도배하는 것은 효율이 떨어지지만

특정 기어 파워의 경우에는 특정 효과를 내기 위해 기어 파워를 여러 개 장착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시 : 퀵 밤 3번 연속 투척, 새싹 슈터로 스플래시 밤 2번 연속 투척, 전작의 메인 성능 업 등등)

이럴 때 하나의 기어에 특정 기어 파워를 모아두면 세팅하기 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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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기어 파워 1개와 추가 기어 파워 3개가 모두 동일한 기어를 보통 편의상 "기어 파워 1.3개"라고 부릅니다.

(실제 성능과 무관한 단순 표기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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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기본 기어 파워와 브랜드별로 잘 뜨는 추가 기어 파워가 동일한 기어는 잘 풀리지 않습니다

스플래툰 2때도 위 사진처럼 초창기에 풀린 몇 개의 기어들을 제외하면 거의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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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플래툰 3에서도 카탈로그 39레벨 보상(기본 기어 파워 액션 강화 + 추가 기어 파워액션 강화가 잘 뜨는 브랜드)라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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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탈로그 100레벨 보상(기본 기어 파워 서브 성능 업 + 추가 기어 파워서브 성능 업이 잘 뜨는 브랜드)처럼

한정된 몇 가지 기어를 제외하고는 기본 기어 파워브랜드 별 잘 뜨는 추가 기어 파워가 동일한 기어는 구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만을 이용하여 기어 파워 1.3개짜리 기어를 파밍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스플래툰 3에서는 스파이키에게 45개의 기어 파워 파편을 지불하면 기본 기어 파워를 원하는 종류로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기어 파워가 잘 뜨는 브랜드추가 기어 파워 슬롯에서 0.3을 맞춘 후 기본 기어 파워를 교체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추가 기어 파워 슬롯에서 0.3을 맞추는 데도 사실상 2개만 맞추고 기어 파워 파편 30개를 박는 편이 더 빠른데

거기다 기본 기어 파워까지 기어 파워 파편 45개를 박는 것은 기어 파워 파편 소모가 지나치게 심하기 때문에

이런 방법도 가능하다 정도로만 아시고 넘어가는 것이 나을 듯 합니다.


추가 기어 파워로는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기어 파워 파편이 따로 존재하지 않는 특수 기본 기어 파워의 경우에는

스파이키에게 각각 세 종류의 다른 기어 파워 파편을 15개씩 조합하여 지불하면 됩니다.

원하는 룩의 기어가 특수 기본 기어 파워를 가진 기어가 오징어넷 숍 상품으로 좀처럼 나오지 않는 경우나 

제공된 기본 기어 파워 이외의 기어가 존재하지 않는 아미보 기어같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래부터 특수 기본 기어 파워가 달린 채로 나오는 기어를 브랜드에 맞춰서 파밍하는 것이 나아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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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가지 기어 파워가 조합된 기어를 파밍할 때는 브랜드를 고려하면 보다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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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오징어 상태로 이동시 물결이 보이지 않는 대신 이동 속도가 느려지는 징어닌자 기본 기어 파워는 

징어대시 속도 업 기어 파워와 조합하면 느려진 이동 속도를 상쇄할 수 있습니다.

기본 기어 파워징어닌자이고 징어대시 속도 업 추가 기어 파워가 잘 뜨는 젤리피스 브랜드의 기어로 파밍한다면

징어닌자 1개와 징어대시 속도 업 3개를 가진 기어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겠습니다.


브랜드를 이용하여 기어의 추가 기어 파워 슬롯에 특정 기어 파워 3개를 띄울 확률은

(10/35) × (10/35) × (10/35) = 2.33%입니다.

『기어 슬롯 오픈 → 기어 세탁』의 사이클을 50바퀴 돌면 그 중에 1번 꼴로 뜬다는 건데 

세탁 비용 기대값 약 100만 코인은 둘째치고, 시간상으로도 비현실적인 수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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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적으로는 추가 기어 파워 슬롯 세 개 중에 두 개만 띄우고, 나머지 한 자리에 기어 파워 파편 30개를 박아 넣는 방법이

그 과정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4) 드링크 티켓을 이용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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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와 별개로 스플래툰 3에는 드링크 티켓이 존재합니다.

새먼런이나 뽑기하기 등에서 획득한 드링크 티켓을 사용하면 20판동안 해당 드링크의 기어 파워가 뜰 확률이 증가합니다.

또한 드링크의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에는 기어의 경험치 획득량이 1.5배로 늘어나기때문에 파밍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드링크의 기어 파워가 뜰 확률은 30%입니다.

브랜드별 잘 뜨는 기어 확률과 상관 없이 30% 고정입니다.

왜 그렇게 작동하는지 스플래툰 2에서 알려진 바에 따라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드링크가 작동할 확률이 30%입니다.

30%의 확률로 드링크작동하는 것으로 주사위가 던져지면, 그 슬롯에는 드링크에 적혀있는 해당 기어 파워가 뜹니다.

만약 나머지 70%의 확률로 드링크가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주사위가 던져지면 

드링크에 적혀있는 해당 기어 파워를 제외한 채 나머지 13가지의 기어 파워 중에서 다시 한번 주사위를 굴립니다. 

이 때는 브랜드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그러므로 브랜드와 연관된 네 가지 다른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드링크 + 잘 뜨는 기어 파워 / 잘 안뜨는 기어 파워가 따로 없는 브랜드

드링크의 기어 파워가 뜰 확률 = 30%

나머지 13가지의 기어 파워가 뜰 확률 = 0.7 × (1/13) = 각각 5.38%


드링크의 기어 파워가 브랜드별 잘 뜨는 기어 파워잘 뜨지 않는 기어 파워겹치지 않는 경우

드링크의 기어 파워가 뜰 확률 = 30%

브랜드별 잘 뜨는 기어 파워가 뜰 확률 = 0.7 × (10/33) = 21.21%

브랜드별 잘 뜨지 않는 기어 파워가 뜰 확률 = 0.7 × (1/33) = 2.12%

나머지 11가지의 기어 파워가 뜰 확률 = 0.7 × (2/33) = 각각 4.24%


드링크의 기어 파워가 브랜드별 잘 뜨는 기어 파워와 같은 경우

드링크의 기어 파워(= 브랜드별 잘 뜨는 기어 파워)가 뜰 확률 = 30%

브랜드별 잘 뜨지 않는 기어 파워가 뜰 확률 = 0.7 × (1/25) = 2.80%

나머지 12가지의 기어 파워가 뜰 확률 = 0.7 × (2/25) = 각각 5.60%


드링크의 기어 파워가 브랜드별 잘 뜨지 않는 기어 파워와 같은 경우

드링크의 기어 파워(= 브랜드별 잘 뜨지 않는 기어 파워)가 뜰 확률 = 30%

브랜드별 잘 뜨는 기어 파워가 뜰 확률 = 0.7 × (10/34) = 20.59%

나머지 12가지의 기어 파워가 뜰 확률 = 0.7 × (2/34) = 각각 4.11%


위의 확률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드링크의 기어 파워가 브랜드별 잘 뜨는 기어 파워겹칠 경우

드링크 없이 브랜드만 이용할 때 28.57% -> 드링크 마셨을 때 30%로 큰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집니다.

드링크는 획득 경로가 몇 가지로 제한되어있고 단 20판만 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희소한 자원입니다.


한 가지 기어 파워만으로 통일된 기어, 즉 기어 파워 1.3개짜리 기어를 파밍하고자 한다면 드링크를 이용하는 것이 제일 효율적입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브랜드만을 이용해도 1.3 기어를 파밍할 수 있지만

드링크기어 경험치 획득량 증가나 필요 기어 파워 파편 수를 고려하면 드링크가 낫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도 추가 기어 파워 슬롯 세개 다 띄울 확률은 30% × 30% × 30%로 약 2.7%밖에 되지 않으므로

어떻게든 두 개정도만 띄우는데 성공한 후 나머지 한 슬롯에는 기어 파워 파편 30개를 박는 것이 현실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추가 기어 파워는 첫 번째 슬롯 2000, 두 번째 슬롯 8000, 세 번째 슬롯 14000기어 경험치를 채울 때 마다 하나씩 오픈됩니다.

또한 기어의 추가 기어 파워 슬롯이 꽉 찬 경우 추가적으로 28000기어 경험치를 채울 때 마다 기어 파워 파편을 하나씩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슬롯당 기어 경험치 요구량이 크게 차이나기 때문에 마지막 슬롯을 여는 것은 첫 번째 슬롯을 열 때보다 더 많은 판 수가 소모됩니다.

드링크의 판 수는 한정적이므로 정직하게 세 개의 슬롯을 다 열어보는 것 보다는

드링크를 마신 채 첫 번째 슬롯을 열어서 확인하고, 원하지 않는 기어가 뜬 경우 세탁하고 다시 첫 번째 슬롯을 띄우는 식으로 

최소한 1개는 확보한 채로 시작하면 드링크를 좀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세탁에 드는 2만 코인이 아까울 수 있지만 드링크가 더 희소한 자원이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슬롯에 원하는 기어 파워가 뜬 상태에서 나머지 두 개의 슬롯 중에 하나만 뜨게 되면 

남은 자리에 기어 파워 파편을 박아서 완성할 수 있습니다.

운이 나쁜 경우 세탁으로 코인이 엄청나게 소모될 수도 있으므로 최소한 3~40만 코인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첫 번째 슬롯에 원하는 기어 파워가 뜬 상태로, 두 번째 슬롯에서 안 뜬 경우에는 어떻게 할까요?

세탁을 하고 다시 첫 번째 슬롯부터 시작할지, 아니면 세 번째 슬롯까지 마저 열어보고 세탁할지

어느쪽이 이득인지는 계산해보지 않았습니다만, 저는 세 번째 슬롯까지는 열어보는 편입니다.


어쨌든 이렇게 드링크로 최소 2개의 추가 기어 파워를 띄우면 기어 파워 파편 30개를 박아서 완성합니다.

기어 파워 파편 파밍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5) 슈퍼 소라를 이용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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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소라는 1달에 1번 열리는 페스 매치의 보상으로 주어지며, 

2년간 예정된 스플래툰 3페스 매치 지원 종료 시 다른 획득처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스플래툰 1에서는 페스 매치 지원 종료 후 3만 코인으로 슈퍼 소라 1개를 구매할 수 있었고

스플래툰 2에서는 페스 매치 지원 종료 후 30레벨 이상부터 레벨업을 할 때마다 슈퍼 소라를 하나씩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스플래툰 3에서는 상점에서 코인을 이용하여 기어의 레어도를 올릴 수 있는 만큼 

페스 매치 지원 종료 이후 추가적인 획득처가 없더라도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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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슈퍼 소라는 기어의 레어도를 올려 추가 기어 파워 슬롯이 뚫려있지 않은 기어의 슬롯확장하는데 사용됩니다.

스플래툰 3에서는 상점에서 코인을 이용하여 기어의 레어도를 올릴 수 있고, 

슈퍼 소라는 획득처가 제한된 희소자원이므로 슈퍼 소라를 아낄 수 있다면 최대한 아끼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상점에서 레어도 0 → 1에 해당하는 1만 코인짜리 업그레이드까지는 해볼 만 한 것 같습니다.

레어도 1 → 2에 해당하는 3만 코인짜리 업그레이드의 경우 초반에는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데

초반에는 여러 기어 구입이나 오징어넷 숍 주문 등으로 코인이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페스 매치 지원이 종료된 후에는 상점의 3만 코인짜리 레어도 업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남는 슈퍼 소라의 경우 스파이키를 통해 다 채워진 기어의 추가 기어 파워를 랜덤하게 바꾸는 데(이하 리롤) 쓰일 수 있습니다.

이때 드링크의 효과는 적용되지 않으나 브랜드의 확률은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원하는 기어 파워가 잘 뜨는 브랜드의 기어를 슈퍼 소라로 리롤하면 해당 추가 기어 파워를 비교적 높은 확률로 파밍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번 리롤할 때마다 기존에 달려 있던 추가 기어 파워기어 파워 파편이 되어 저장되기 때문에

급하게 기어 파워 파편이 필요하다면 이 방법을 이용 할 수도 있습니다.


(6) 새먼런을 이용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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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먼런에서는 새먼런 특수 기어, 드링크 티켓, 푸드 티켓, 코인, 기어 파워 파편 등 여러 가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은 1200점까지의 보상이 효율이 좋기 때문에 거기까지만 진행하지만, 

1200점 이후에 특정 점수를 채울 때 마다 새먼런 특수 장비가 제공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여 기어를 파밍할 수도 있습니다.

(1200~4000점까지는 200점마다 새먼런 특수 장비 1개씩, 4000점부터는 400점마다 새먼런 특수 장비 1개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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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새먼런 특수 기어는 가끔 추가 기어 파워 3개가 달린 채로 나올 때도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원하는 기어 파워가 달린 기어를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단, 새먼런 특수 기어에는 컴백, 징어닌자, 오브젝트 공격력 업 등 특수 기어 파워는 달려있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기어 파워 파편 파밍법

위에서 설명한 기어 파밍법들로는 완벽한 기어를 바로 파밍하기 힘들기 때문에 결국 기어 파워 파편을 박아넣는 마무리 과정이 필요합니다.

기어 파워 파편추가 기어 파워가 달린 기어를 세탁할 때 떨어져 나옵니다.

이외에 새먼런 보상 등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어를 파밍하는 과정에서는 기어 세탁이 필수적으로 포함되기 때문에 따로 파밍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쌓이긴 합니다.


다만 특정 기어 파워 파편만을 노리고 파밍한다면 보다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바로 브랜드드링크를 함께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드링크를 마셨을 때 기어 경험치 획득량이 1.5배 늘어나기 때문에 드링크의 여유가 있다면 기어 파워 파편 파밍시에도 드링크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드링크가 희소한 자원이기 때문에 아껴써야 한다고 했지만, 드링크보다 여러분의 시간이 더 중요한 자원이기 때문입니다.


위의 드링크 확률을 계산한 부분에서 드링크의 기어 파워와 브랜드별 잘 뜨는 기어 파워가 겹치지 않는 경우

드링크로 잘 뜨는 기어 파워 확률 30%, 브랜드별 잘 뜨는 기어 파워 확률 20~21%

두 가지 기어 파워를 도합 50%대의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드링크를 사용한 기어 파밍 과정에서는 세탁을 자주 하게 되므로 필연적으로 기어 파워 파편이 모이게 됩니다.

이 때 브랜드까지 맞춰서 파밍하면 드링크에서 잘 뜨는 기어 파워 파편브랜드별 잘 뜨는 기어 파워 파편을 동시에 파밍할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 옷, 신발 모두 잉크 효율 업(메인)이 잘 뜨는 지몬 브랜드의 기어를 착용한 채로

서브 성능 업 드링크를 마시고 기어 파워 파편을 파밍하는 모습입니다.

추가 기어 파워잉크 효율 업(메인)서브 성능 업이 많이 떠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 옷, 신발 모두 슈퍼 점프 시간 단축이 잘 뜨는 아이로닉 브랜드의 기어를 착용한 채로

인간 이동 속도 업 드링크를 마시고 기어 파워 파편을 파밍하는 모습입니다.

신발의 경우 겸사겸사 기어 파워 1.3짜리 기어를 파밍하고자

일부러 기본 기어 파워인간 이동 속도 업인 신발로 파밍하여 성공했습니다.


다른 신발을 투입하여 계속 진행한 파밍에서 

잉크 효율 업(서브)인간 이동 속도 0.3짜리 기어가 나오는 장면입니다.

다른 기어들에도 아이로닉 브랜드슈퍼 점프 시간 단축 추가 기어 파워가 뜬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 경우들은 운 좋게 잘 뜬 경우에 해당하고, 실제로는 저 정도로 잘 뜨지는 않습니다.

다만 드링크브랜드를 이용하여 두 가지 기어 파워 파편을 동시에 파밍하면서

그 과정에서 1.3 기어나 0.3 기어를 노릴 수도 있다는 점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추가로 특정 기어 파워 파편을 타겟 파밍하는 법은 아니지만

새먼런에서 보상으로 새먼런 특수 기어가 떴을 때

기존에 갖고 있던 새먼런 특수 기어를 유지하는 선택을 하면, 박혀있던 기어 파워를 기어 파워 파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새먼런 1200점이 넘어가면 특정 점수마다 새먼런 기어를 하나씩 주기때문에, 이를 이용하면 기어 파워 파편을 상당히 모으기 쉽습니다.


스플래툰 3에서는 추가 기어 파워 슬롯이 모두 꽉 찬 기어로도 일정량의 기어 경험치를 채울 때마다 기어 파워 파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구 기어 경험치가 높기때문에 드링크를 쓰기에는 적절한 방식은 아닐 것으로 생각되며, 기어의 레어도가 높을 경우 기어 경험치 획득량이 늘기 때문에 이미 파밍이 끝난 기어라고 하더라도 추가적으로 레어도를 올릴만 한 가치는 있을 것 같습니다.


5. 어떤 기어 파워가 좋은가요?

위에선 두 가지 기어 파워를 조합한 기어나 기어 파워 1.3 기어 등을 예시로 들었지만

실제로는 한 가지 기어 파워를 도배하는 것 보다는 

추가 기어 파워 1개만 챙겼을 시 효율이 좋은 기어 파워들을 섞는 경우도 많습니다.

(상대 잉크 영향 감소, 슈퍼 점프 시간 단축, 서브 영향 감소 등)

본인이 즐겨 쓰는 무기,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어떤 기어 파워가 좋은지는 다 다르기 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다만 사용 시 효과가 크게 느껴되는 특수 기본 기어 파워들(징어닌자, 스텔스점프 등)은 하나씩 파밍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잘 모르겠다면 일단 파밍이 되지 않은 기어들을 착용하여 기본 기어 파워 조합만으로 각 기어 파워들의 효과를 느껴보시고 

어떤 기어를 파밍해야겠다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본어 사이트지만 https://www.ikaclo.com/3/coordinates/ 에서는 유저들이 무기별 자신의 기어 파워 조합 세팅을 올려놓고 있으니

자신의 주 무기에 따라 참조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기어 파밍에는 드링크 티켓 뿐만 아니라 각 브랜드별 기어들, 특히 슬롯 세 개가 뚫려있는 높은 레어도의 기어들이 필요합니다.

즉, 매일 아침 9시에 리셋되는 상점 기어들을 꾸준히 쇼핑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세탁을 위한 충분한 양의 코인이 있어야합니다.

지금 당장 기어 파밍을 시작하기에 충분한 자원이 없다고 생각되신다면, 당분간은 여러 기어들을 구경하면서 어떤 기어에 어떤 추가 기어 파워를 달지 구상하는 것 부터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페스 매치가 열리고 슈퍼 소라를 획득하고부터 기어 선택의 폭이 넓어지기 때문에 

저도 당분간은 기어 파밍을 하지 않고 꾸준히 새먼런, 상점 및 오징어넷 숍 쇼핑이나 하면서 기다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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