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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23.12.21 이터널 리턴 패치노트(필요한 부분만)

Ideal_1st
2023-12-21 21:40:33 80 0 1

숙련도 경험치 획득 보정치 강화

처음 한두 번의 교전에서 패배하는 순간, 게임에서 도태되어 지나치게 소극적인 플레이가 강제된다는 피드백이 많았습니다. 숙련도가 뒤쳐졌을 때, 보다 빨리 따라잡을 수 있도록 하여 뒤쳐진 팀이 조금 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 기존: 숙련도가 3레벨 차이일 때 25%, 6레벨 차이일 때 50% 추가 획득

  • 변경: 숙련도가 2레벨 차이일 때 20% , 3레벨 차이일 때 40% 추가 획득

  • 추가 숙련도 경험치는 누진 보정을 받습니다. (예: 숙련도 3레벨 차이일 때 경험치를 얻어 레벨 업 시, 레벨 업 전까지의 구간에 대해서만 추가 경험치 획득)


제작 소요시간 단축

제작 시간은 팀 내 플레이 템포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제작 소요 시간을 줄여, 제작으로 인해 팀원에 비해 템포가 지나치게 뒤쳐지지 않도록 합니다.

  • 아이템 제작 시간

    • 영웅 등급 4초 → 3.5초

    • 전설 등급 5.5초 → 5초

  • 음식 요리 시간

    • 희귀 등급 1.5초 → 1초

    • 영웅 등급 2.5초 → 2초

    • 전설 등급 3.5초 → 3초


야생 동물 재생성 시간 단축

가치가 높은 사냥 루트를 선점하지 못했을 때 플레이 방향이 애매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가치 야생 동물이 조금 더 빨리 재생성 되어, 비주류 동선의 안정성을 보완합니다.

  • 박쥐

    • 재생성 시간 105초 → 100초

  • 멧돼지

    • 재생성 시간 95초 → 90초

  • 들개

    • 재생성 시간 110초 → 100초


최종 안전지대 페이즈 개선

임시 안전지대 이후 수습 시간을 평준화하여, 최종 안전지대에서 조금 더 공정한 상황을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 최종 안전지대

    • 임시 안전지대 준비 페이즈 이후 금지 구역 카운트 최대치 제한 없음→ 60초

    • 최종 안전 지대 준비 페이즈 금지 구역 카운트 회복량 20초 → 30초

    • 최종 안전 지대 페이즈 70초 → 80초


전장의 변화

전장의 기믹을 강화하여 전장 선택에 따른 변수를 늘리고, 셔틀을 사이에 둔 전투가 지나치게 길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 전장

    • 전장 셔틀 이동 속도 3 → 3.5

    • 전장 셔틀의 침식 게이지 회복량 20% 감소

    • 파괴 전장

      • 최종 피해 증가량 20% → 25%

    • 보호 전장

      • 기본 보호막량 200 → 300

      • 비전투 상태 일 때 3초 후 보호막 생성 → 2초 후 보호막 생성


생명의 나무 생성 순서 변경

생명의 나무의 생성 순서가 변경 되어, 중반 동선에 조금 변화를 주고자 합니다.

  • 2일차 낮

    • 절, 묘지 → 절,

  • 3일차 낮

    • 개울, 숲 → 개울, 묘지


일부 제작식 수정

제작 루트에 변화를 주고 매 판 반복해야 하는 재료 탐색 및 제작 시간을 조금씩 줄이고자 합니다. 시즌 변화 때 보다 크게 변화할 예정이지만, 우선 투구, 강철 방패, 무릎 보호대의 제작식을 조금 간소화하여, 루트에 변화를 줄 수 있도록 합니다.

  • 필요한 재료가 줄어드는 변화이기 때문에 기존 루트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 상세 내용은 방어구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특성

파괴

  • 열세 극복 피해 증가량 2~8% → 2.5~10%


지원

  • 초재생 맞춤형 능력치 증가 지속 시간 4초 → 5초


전술 스킬
  • 거짓 서약

    • 체력 소모량 300 → 200

  • 퀘이크

    • 이동 속도 감소 30/40/50% → 30/50/50%

    • 3레벨 모듈 강화 효과

      • 피해량 30+레벨*3 → 30+레벨*4


무기 스킬
  • 톤파 - 고속 회전(D)

    • 반사 피해량 25/35/45% → 20/30/40%

  • 암기 - 마름쇠 투척(D)

    • 마름쇠 지속 시간 8초 → 6초


실험체

나딘

지난 상향에도 여전히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R - 늑대 맹습의 이동 속도 감소량을 올려 나딘이 교전을 조금 더 유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늑대 맹습(R)

    • 이동 속도 감소 30% → 40%


나타폰

잘 활용되지 못하고 있는 나타폰의 P - 슬로우 셔터의 피해량을 상향해 조금 더 높은 데미지를 가지게 하고, E - 인스턴트 포토를 적중하지 못했을 때 나타폰이 조금 더 잘 대처할 수 있도록 W - 타임 랩스의 이동 속도 감소량을 늘립니다.

  • 슬로우 셔터(P)

    • 피사체 스택 당 입히는 피해량 증가 4/6/8% → 4/7/10%

  • 타임 랩스(W)

    • 이동 속도 감소 30% → 40%


니키

니키는 지난 하향 조정에도 전 구간에서 높은 픽률과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Q -격투 액션 E - 강력한 펀치 피해량을 낮춰 너무 강한 모습을 보이지 않도록 합니다.

  • 격투 액션(Q)

    • 최소 피해량 30/60/90/120/150(+스킬 증폭의 65%) → 40/65/90/115/140(+스킬 증폭의 60%)

    • 최대 피해량 60/120/180/240/300(+스킬 증폭의 130%) → 80/130/180/230/280(+스킬 증폭의 120%)

  • 강력한 펀치(E)

    • 피해량 80/130/180/230/280(+스킬 증폭의 70%) → 60/110/160/210/260(+스킬 증폭의 70%)

    • 분노의 펀치!(E2) 피해량 100/160/220/280/340(+스킬 증폭의 90%) → 90/150/210/270/330(+스킬 증폭의 90%)


라우라

라우라의 기본 이동 속도를 올려 다양한 상황에서 조금 더 유연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기본 이동 속도 3.35 → 3.4


레니

레니가 R - 스프링! 트랩을 사용했을 때, 조금 더 위력을 낼 수 있도록 합니다.

  • 스프링! 트랩(R)

    • 피해량 100/150/200(+레니 레벨*10)(+스킬 증폭의 40%) → 100/150/200(+레니 레벨*12)(+스킬 증폭의 40%)


레온

지표가 낮은 레온의 레벨 당 방어력을 올려 조금 더 앞선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하고, R - 파도타기를 적중 시켰을 때 더욱 더 큰 위력을 발휘하도록 합니다.

  • 레벨 당 방어력 2.9 → 3.2

  • 파도타기(R)

    • 피해량 50/100/150(+스킬 증폭의 40%) → 50/100/150(+스킬 증폭의 50%)

    • 벽에 부딪친 대상 피해량 100/200/300(+스킬 증폭의 45%) → 100/200/300(+스킬 증폭의 50%)


리 다이린

지난 하향 조정 이후에도 강한 위력을 보이고 있는 글러브 리 다이린의 위력을 낮춥니다.

  • 글러브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2.3% → 2%


리오

지난 업데이트에서 치명타 피해량 조정을 고려한 하향이 이뤄졌는데, 의도보다 훨씬 약한 모습을 보여 위력을 조금 돌려줍니다.

  • 기본 공격력 29 → 33


마르티나

특정 상황에서 오브젝트 사냥 속도를 지나치게 빨라지게 하는 P - 재생의 야생 동물 추가 피해 기믹을 삭제합니다. 전체적으로 통계는 좋지 않아 패시브와 스킬의 위력을 강화합니다.

  • 재생(P)

    • 기본 공격 시 야생동물에게 최대 체력의 3% 만큼 추가 피해 (삭제)

    • 취재 중 표식 피해량 30/35/40(+공격력의 30/40/50%) → 60/65/70(+공격력의 50/60/70%)

    • 방송 중 표식 피해량 40/50/60(+공격력의 60/75/90%) → 60/70/80(+공격력의 70/80/90%)

  • 빨리감기(Q)

    • 취재 중 피해량 30/50/70/90/110(+공격력의 50%) → 60/75/90/105/120(+공격력의 50%)

    • 방송 중 피해량 60/75/90/105/120(+공격력의 60%) → 60/80/100/120/140(+공격력의 60%)

    • 쿨다운 8/7.5/7/6.5/6초 → 7/6.5/6/5.5/5초


마이

마이는 팀원에게 든든한 파트너가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더 강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Q - 드레이프의 위력을 소폭 증가시키고 아오자이를 조정하여 범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합니다.

  • 드레이프(Q)

    • 피해량 40/80/120/160/200(+방어력의 50%)(+스킬 증폭의 40%)(+마이 최대 체력의 6%) → 40/80/120/160/200(+방어력의 50%)(+스킬 증폭의 40%)(+마이 최대 체력의 7%)


마커스

마커스는 지난 상향 조정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E - 전사의 돌격의 넉백 거리를 늘려 마커스가 P - 전사의 투지를 조금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전사의 돌격(E)

    • 넉백 거리 3m → 4m


바냐

바냐는 상대하는 적들의 사거리가 늘면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바냐가 적극적으로 적한테 접근할 수 있도록 방어력을 올리고, E - 염원의 피해량을 증가시킵니다.

  • 레벨 당 방어력 2.5 → 2.8

  • 염원(E)

    • 안쪽 피해량 80/100/120/140/160(+스킬 증폭의 80%) → 80/110/140/170/200(+스킬 증폭의 80%)

    • 바깥쪽 피해량 90/115/140/175/190(+스킬 증폭의 80%) → 90/125/160/195/230(+스킬 증폭의 80%)


버니스

낮은 승률과 낮은 점수 획득량을 기록하고 있는 버니스의 기본 공격력을 올려 피해량을 증가시킵니다.

  • 기본 공격력 28 → 33


비앙카

E - 순환을 사용했을 때의 체력 소모량을 줄여 리턴 대비 높은 리스크를 덜어냅니다.

  • 순환(E)

    • 충전 중 0.2초당 현재 체력 소모량 3% → 2%


셀린

셀린의 높은 기본 방어력을 레벨 당 방어력으로 이관하고, P - 폭발물 전문가의 피해량을 상향해 잘 활용했을때 더 이득을 보도록 합니다.

  • 기본 방어력 48 → 44

  • 레벨 당 방어력 2.5 → 2.8

  • 폭발물 전문가(P)

    • 피해량 10(+스킬 증폭의 20/45%) → 10(+스킬 증폭의 25/50%)


쇼우

쇼우는 현재 전 구간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본 방어력을 낮춰 교전 리스크를 높히고, E2 - 내려찍기의 피해량을 조정해 방어 위주의 아이템만으로 높은 위력을 보이는 부분을 견제합니다. 특히 창 쇼우의 경우 더욱 강한 모습을 보여 레벨 당 스킬증폭을 낮춥니다.

  • 창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4.2% → 3.9%

  • 기본 방어력 47 → 44

  • 웍 돌진(E)

    • 내려찍기(E2) 피해량 60/95/130/165/200(+스킬 증폭의 70%)(+최대 체력의 12%) → 60/95/130/165/200(+스킬 증폭의 70%)(최대 체력의 9%)


시셀라

E - 나랑 놀자R - 모두 해방이에요.의 초반 쿨다운을 조정해 시셀라가 초반에도 보다 적극적으로 교전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나랑 놀자(E)

    • 쿨다운 12/11/10/9/8초 → 10/9.5/9/8.5/8초

  • 모두 해방이에요.(R)

    • 쿨다운 100/85/70초 → 90/80/70초


아르다

E - 님루드의 비석의 적중 난이도를 완화합니다.

  • 님루드의 비석(E)

    • 선 딜레이 1초 → 0.8초

    • 님루드의 문(R-E) 딜레이도 함께 감소합니다


아이솔

모든 랭크 구간에서 통계가 매우 좋은 돌격 소총 아이솔의 레벨 당 공격력을 낮춥니다. 낮은 통계를 보이는 권총 아이솔의 경우 무기 숙련도를 올려 공격력 감소를 보완하며, E - 은밀 기동의 위력을 추가로 올립니다.

  • 권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4.2% → 4.4%

  • 레벨 당 공격력 4.7 → 4

  • 은밀 기동(E)

    • 피해량 40/65/90/115/140(+스킬 증폭의 40%) → 40/65/90/115/140(+스킬 증폭의 50%)


아이작

낮은 승률과 평균 점수 획득량을 기록하고 있는 아이작의 E - 추격 / 검거 스킬 피해량과 레벨 당 공격력을 높입니다.

  • 레벨 당 공격력 4.2 → 4.4

  • 추격 / 검거(E)

    • 검거(E2) 피해량 50/75/100/125/150(+공격력의 60%) → 50/80/110/140/170(+공격력의 60%)


요한

W - 신성의 향로를 강화하여 약한 모습을 보이는 요한을 강화 합니다.

  • 신성의 향로(W)

    • 이동 속도 감소 20% → 30%

    • 쿨다운 24/22/20/18/16초 → 22/20/18/16/14초 


유키

초반부에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쌍검 무기군의 Q - 머리치기의 계수를 하향합니다. 잘 쓰이지 못하고 있는 양손검은 주요 전설 무기 위력이 하향되지만, 숙련도 효과가 강화되며, 내구도와 R - 화무십일홍의 초반 위력이 상승해 전체적으로는 위력이 상승합니다. (양손검 항목 참조)

  • 양손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2.3% → 2.6%

  • 머리치기!(Q)

    • 쌍검 사용 시 공격력 계수 155% → 150%

  • 옷매무새 정리(W)

    • 받는 피해 감소 20% → 30%

  • 화무십일홍(R)

    • 1타 피해량 250/375/500(+공격력의 200%) → 300/400/500(+공격력의 200%)

    • 이동 속도 감소 70% → 90%


자히르

자히르는 스킬을 적중하지 못했을 때와 적중했을 때의 편차가 매우 큰 실험체입니다. Q - 나라야나스트라E - 바이바야스트라의 쿨다운을 감소시켜 W - 간디바P - 사신의 눈 효과가 없을 때의 편차를 줄입니다.

  • 나라야나스트라(Q)

    • 쿨다운 7/6.5/6/5.5/5초 → 6/5.5/5/4.5/4초

  • 바이바야스트라(E)

    • 쿨다운 18/16.5/15/13.5/12초 → 15/14/13/12/11초


재키

주로 가는 전설 무기의 하향 조정으로 위력을 보완합니다. (양손검 항목 참조)

  • 양손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2.7% → 3%


츠바메

매우 낮은 승률과 평균 점수 획득량을 기록하고 있는 츠바메의 Q - 수리검 전개의 폭발 지연 시간을 줄이고 R - 오의 - 생사 각인의 위력을 올립니다.

  • 타격감 개선을 위해 기본 공격 및 일부 스킬 효과음을 변경합니다.

  • 수리검 전개(Q)

    • 폭발 지연 시간 0.2초 → 0.04초

  • 제비걸음(W)

    • 오의 - 생사 각인(R) 사용 시 제비걸음(W) 쿨다운 감소 효과가 기본 쿨다운 수치를 기준으로 적용되는 문제 수정

  • 오의 - 생사 각인(R)

    • 피해량 10/35/60/85/110(+공격력의 85%)(+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공격력 1당 0.03%)) → 10/35/60/85/110(+공격력의 85%)(+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공격력 1당 0.05%))


카밀로

낮은 픽률과 승률, 점수 획득량을 기록하고 있는 카밀로의 Q - 브엘따의 위력을 올립니다.

  • 브엘따(Q)

    • 2회 중첩 시 1타 피해량 20/40/60/80/100(+공격력의 70%)*(기본 공격 증폭) → 20/40/60/80/100(+공격력의 80%)*(기본 공격 증폭)

    • 2회 중첩 시 2타 피해량 30/60/90/120/150(+공격력의 84%)*(기본 공격 증폭) → 30/60/90/120/150(+공격력의 90%)*(기본 공격 증폭)


하트

낮은 평균 점수 획득량을 기록하고 있는 하트가 W - 오버드라이브를 사용 했을 때 조금 더 강한 모습을 보이게 합니다.

  • Overdrive(W)

    • 공격력 증가 5/10/15/20/25 → 6/12/18/24/30


현우

높은 통계를 기록하고 있는 현우의 주요 전설 무기의 성능을 낮추고, 버그를 수정합니다. (글러브 항목 참조)

  • 글러브 무기 스킬 어퍼컷(D) 사용 시 도그파이트(P) 2중첩을 획득하는 문제 수정


무기

글러브

  • 주작자문

    • 발화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적 최대 체력의 0.6% → 0.5%


기타

  • 새티스팩션 공격력 59 → 62

  • 틴 스피릿

    • 기본 공격 사거리 0.35 (삭제)

    • 치명타 확률 20% (신규)

    • 공격 속도 40% → 25%


  • 하트 브레이커 (신규 전설 등급)fe0c260b8d015cb9d8a1fe43ec8a7c71.png

    • 조합식: 보급형 기타 + VF 혈액 샘플

    • 능력치

      • 공격력 75

      • 공격 속도 30%

      • 치명타 확률 25%

      • 모든 피해 흡혈 12%


암기

  • 건곤권

    • 등급: 영웅 → 전설

    • 조합식: 차크람 + 분필 가루 →  면도칼 + 포스 코어

    • 쿨다운 감소 15% (신규)

    • 공격력 31 → 45

    • 스킬 증폭 69 → 92

    • 의념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레벨*8 → 스킬 증폭의 35%


양손검

  • 레바테인

    • 발화 - 고유 장착 효과

      • 타오르는 고통 피해량 적 최대 체력의 0.7% → 0.6%


  • 화첨창

    • 발화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적 최대 체력의 0.9% → 0.8%


투척

  • 체이서 (신규 전설 등급)818acda1aa95feb5267793597d833623.png

    • 조합식: 야구공 + VF 혈액 샘플

    • 능력치

      • 공격력 40

      • 스킬 증폭 110

      • 쿨다운 감소 15%

      • 강한 치유 감소 - [고유 장착 효과]

        • 상대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격된 대상의 치유 효과가 4초 동안 60% 감소합니다.

  • 프리즘 볼

    • 열정 - [고유 장착 효과]

      • 추가 피해량 적 현재 체력의 3% → 4%

      • 중첩 당 공격 속도 증가 4% → 5%


방어구

  • 아오자이

    • 공격 속도 25% (신규)

    • 공격력 31 → 28

    • 방어력 20 → 16


머리

  • 투구

    • 조합식: 사슬 코이프 + 가면 → 쇠사슬 + 가면

  • 변검

    • 쿨다운 감소 15% (신규)

    • 모든 피해 흡혈 12% → 6%

    • 최대 스태미나 200 → 400


  • 강철 방패

    • 조합식: 가죽 방패 + 철판 → 가죽 방패 + 고철

  • 프로미넌스

    • 스킬 증폭 50 (삭제)

    • 맞춤형 능력치 25 (신규)


다리

  • 무릎 보호대

    • 조합식: 타이즈 + 접착제 → 타이즈 + 가죽


항공 보급
  • 전설 보급 상자 등장 아이템 변경

    • 헤르메스의 부츠 (삭제)

    • 탭루트 (신규)

    • 프로미넌스 (신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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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각한 얄긔 [1]
부시체크
12-17
0
12-16
0
12-14
0
자유
불속성냥이 방어흔 [1]
겨울밤이좋아
12-14
1
자유
쾅쾅쾅 [1]
부시체크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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