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르곳은 원거리로서의 패널티는 전부 받고 이득은 전혀 못 본다.
우르곳의 평타 사거리는 꽤 짧다. 평짤 당할 사거리는 아니다. 하지만 엄연히 원기리이기에 죽무, 기발, 정복자, 철갑궁, 등 다양한 룬과 아이템에 달려 있는 원거리 패널티는 전부 받는다.
2. 스킬을 맞추기가 굉장히 어렵다.
우르곳의 Q스킬과 E스킬은 딜레이가 정말 끔찍하게 길어서 맞지를 않는다.
3. W의 타게팅 판정이 '랜덤'이다.
정확하게 말하면 '내가 스킬을 맞춘 적 우선'이다. 즉, 미니언에 스킬을 꽂았다면 미니언 우선이다....
4. 원거리인데도 불구하고 원거리 챔피언 대상 일괄 버프 명단에도 못 든다.
얼마 전 있었던 원거리 체력 일괄 버프 때도 못 받았다.
5. 기동성이 심하게 떨어진다.
이동기는 E뿐이지만 이마저도 이동기로 쓰기에는 부담스럽다. 게다가 W사격중에는 이동 속도가 크게 느려지기까지 한다.
6.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빙이 중요하다.
우르곳은 패시브 8개를 다 못 터트리면 딜로스가 심각하게 온다. 따라서 적 주위를 빙빙 도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7. 스킬을 맞추기가 어려움에도 스킬을 맞춰야 한다.
우르곳은 스킬이 단 하나만 빗나가도 상황이 굉장히 곤란해진다.
8. 어울리는 아이템이 딱히 없다.
신화템 개편 이후 우르곳에게 어울리는 아이템이 대거 삭제당하거나(얼어붙은 망치 등), 효과가 변경되거나(죽음의 무도 등), 근거리 전용으로 바뀌었으며(스테락 등), 신화 템 중에도 어울리는 게 없다. 그나마 발분 우르곳이 약간 떴지만 돌진 삭제와 함께 다시 없어졌다. 이제는 도저히 찾지 못해 탱템을 올리는 형편이다.
9. 메타에 맞지를 않는다.
우르곳은 탑 원거리 챔들에게 정말 아무것도 못한다. 그리고 브루저 상대로는 꽤 할만하지만 스킬 하나만 못 맞추면 역킬각이다.
10. 장로에게 궁마저 뺏겼다.
장로를 먹으면 우르곳 궁은 의미가 없다.
11. 이니시에이팅 능력마저 없다.
우르곳의 스킬셋은 먼저 싸움을 열기보다는 받아치는 쪽이 더 낫다. 그리고 싸움을 열 수 있는 수단조차 없다.
12. 스필릿 능력이 애매하다.
얼핏 보면 꽤 빨라 보이지만 사실 정말 느리다. 우르곳으로 타워 치다 보면 속이 터진다.
13. 딜이 약하다.
깡딜도 계수도 낮아서 딜이 너무 약하다. 하루종일 쳐야 잡는다.
14. 탱도 안 된다.
탱킹 관련 기본 능력치가 굉장히 낮을 뿐더러 탱킹을 하기에 적합한 스킬셋도 아니다. 탱을 하면 그냥 딜이 덜 나오는 보통 우르곳이 된다.
15. 효율이 안 나오는 템을 억지로 가야 한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죽음의 무도 등의 전사 템은 원거리 챔들에게 패널티를 부여하며, 그렇다고 우르곳이 탱템 효율이 좋은 것도 아니다. 하지만 우르곳은 이들을 구매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 노릇을 못 하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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